盧 사진사 "김건희 여사 단독 사진, 뭘 홍보하려는 건지…"

입력 2023-04-06 13:48   수정 2023-04-06 15:59



고 노무현 전 대통령 전속 사진사가 최근 대통령실이 공개하는 사진들에 대해 "개인 SNS 홍보 사진도 아니고 뭘 알리려는 건지 알 수가 없다"고 말했다.

노 전 대통령 전속 사진사였던 장철영 행정사는 지난 5일 MBC라디오 '신장식의 뉴스하이킥'과의 인터뷰에서 "메시지를 어떤 식으로 전달할 것인지를 파악하고 저희는 그 메시지에 맞게끔 촬영을 해야 한다"면서 이같이 밝혔다.

장씨는 "순천만 사진을 보면서 느끼는 게 도대체 SNS 홍보도 아니고, 개인 SNS 홍보용 사진도 아니고 뭘 알리자는 건지 뭘 홍보하자는 건지 도대체 알 수가 없다"면서 "전체 22장 중에 관람차 안의 사진만 5장이다. 개인 사진 위주다. 본인의 SNS 홍보용만 남은 거다. 연예인도 아니고 이것을 대통령실 사진실에 떡하니 22장이 있다는 것 자체가 이해를 못 하겠다"고 비판했다.



이어 "(저런 사진들은) 선물용으로 드리는 용이지 올리는 용이 아니다.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사진이 아니지 않나"라며 "저걸 올렸다는 건 에디터가 누군지 모르겠지만 제정신이 아니다. 이 사람이 국가를 위해서 일하는 건지 한 사람을 위해서 SNS 홍보하기 위해서 있는 건지 (모르겠다)"고도 꼬집었다.

장씨는 또 다른 행사 사진에 대해서 "대통령님 악수한 사진을 메인으로 올리지 대통령님이 그날 행사 때 악수한 사진은 아무것도 없다. 그런데 여사님이 악수한 사진은 올렸다"면서 "장수로 따지면 대통령은 37%, 그다음에 김건희 여사는 28.9%, 부부가 나온 건 33.7% 결국은 김건희 여사가 대통령실 전체 같이 나왔던 거는 반수가 넘는다. 이건 대통령실이 아니라 김건희실이 돼버렸다"고 일갈했다.



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최근 대통령실 누리집에 윤 대통령보다 김 여사 사진이 더 많이 올라온 것과 관련해 "대한민국 권력 서열 1위는 김건희 여사"라고 말했다.

박 전 원장은 6일 오마이TV '성경환이 묻고 박지원이 답하다'에 출연해 "저런 사진들을 홍보 담당자가 골랐겠냐"면서 "김건희 여사가 하라고 하니까 했겠죠"라고 추측했다.

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